본문 바로가기

NOMAD News

노매드커넥션, 베트남 블록체인 기업과 MoU체결

[ KISA, 韓 핀테크사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 상담회 개최 ]

 

지난달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핀테크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KISA 제공) © 뉴스1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베트남 하노이에서 '핀테크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KISA는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동남아 주요국가별 핀테크 시장분석 설명회를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희망국가 수요조사를 시행했고, 최종 선정된 2개 국가에서 상담회 진행했다.

 

KISA는 공모를 통해 국내 핀테크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10개 기업은 △노매드커넥션 △보맵 △아톤 △와디즈 △원투씨엠 △제이투씨 △팔백미터 △페이레터 △플라이하이 △핀투비다.

이 기업들은 현지 전자결제대행업체(PG), 개인 간(P2P)대출 등 총 53개사를 대상으로 기업소개(IR) 및 1대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9건이 체결됐다.

노명선 KISA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이번 상담회가 우수한 기술을 지닌 국내 핀테크 기업들이 동남아 유망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ISA는 우리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기회를 꾸준히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핀테크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주요 성과 (KISA 제공) © 뉴스1

 

 

[2019.12.02]

▶기사원문: news1